행정처분과태료 흐름도
행정처분 과태료 시정조치 및 이의제기 절차
행정처분 이나 과태료 통보를 받은 경우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시정조치, 이의제기 등의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|
---|
시정조치 | 행정처분 이나 과태료 통보를 받은 경우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시정조치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|
---|---|
이의제기 |
행정처분 과태료 통보에 대해 이의가 있을 시 이의제기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한다. 이의가 없을 경우 이의제기 사항 없음을 확인한다. (이의제기 기한을 넘어가면 자동 처리된다.) |
행정처분과태료 업무처리 흐름도
-
[업무담당자] 실태점검결과 작성
-
[민원인] 행정처분 조회
-
[민원인] 위반여부 "N" 일때
- [점검결과] 정상(위반없음)
-
[민원인] 위반여부 "Y" 일때
-
[민원인] 시정조치 요청 여부 시정조치 기한 내 미조치 시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영업취소일 경우
- [업무담당자] 등록증/등록수첩반납처리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과태료 미납 시
- [업무담당자] 미납 과태료 독촉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영업취소일 경우
-
[민원인] 시정조치 요청 여부 "N" 일때
-
[민원인] 이의제기 여부 "N" 일때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영업취소일 경우
- [업무담당자] 등록증/등록수첩반납처리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과태료 미납 시
- [업무담당자] 미납 과태료 독촉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영업취소일 경우
-
[민원인] 이의제기 여부 "Y" 일때
-
[민원인] 이의제기 제출
-
[업무담당자] 이의제기 검토결과
-
[민원인] 승인여부 "N" 일때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영업취소일 경우
- [업무담당자] 등록증/등록수첩반납처리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과태료 미납 시
- [업무담당자] 미납 과태료 독촉
-
[점검결과] 행정처분/과태료 영업취소일 경우
-
[민원인] 승인여부 "Y" 일때
- [점검결과] 정상(행정처분) 정상(과태료)
-
[민원인] 승인여부 "N" 일때
-
[업무담당자] 이의제기 검토결과
-
[민원인] 이의제기 제출
-
[민원인] 이의제기 여부 "N" 일때
-
[민원인] 시정조치 요청 여부 "Y" 일때
-
[민원인] 시정조치 제출
-
[업무담당자] 시정조치 검토결과
-
[민원인] 승인여부 "N" 일때
- [점검결과] 행정처분(시정조치) 과태료(시정조치)
-
[민원인] 승인여부 "Y" 일때
- [점검결과] 시정(행정처분) 시정(과태료)
-
[민원인] 승인여부 "N" 일때
-
[업무담당자] 시정조치 검토결과
-
[민원인] 시정조치 제출
-
[민원인] 시정조치 요청 여부 시정조치 기한 내 미조치 시
-
[민원인] 위반여부 "N" 일때
-
[민원인] 행정처분 조회